우리 웰리치 주거래 직장인대출 알아보자
직장인 고객 대상 우리은행 대표 신용대출 상품
우리은행 대표 직장인 신용대출인「우리 웰리치 주거래 직장인대출」을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가능
※ 영업점을 통해 신청할 경우와 대출조건/대출한도/대출금리가 일부 상이합니다.
대출대상
우리은행 인터넷뱅킹에 가입한 고객으로서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고객
① 내국인 거주자로서 국민연금에 사업장 가입자로 등록된 직장인 근로자(개인사업자 제외, 법인근무 필수)
② 국민연금 정보상 동일사업장 납부 유지 이력이 12개월 이상인 고객
③ 국세청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에 따라(국세청 홈택스 회원가입 필수)
- 연소득이 3천만원 이상인 고객 또는
- 연소득 2천만원 이상이며 우리은행 주거래 조건을 충족하는 고객
※ (주거래조건) : 아래항목 모두 충족(주거래조건은 매월 10일에 전월 실적 기준으로 판정함)
(1) 우리은행으로 급여이체 중
(2) 우리은행에서 통신비/공과금 등 3건이상 또는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중(자동이체일에 자동출금건만 인정)
(3) 우리카드(신용)사용 중(카드결제일에 정상 결제건만 인정 / 선결제 실적은 제외)
※ 대출승인 : 우리은행 거래실적 및 신용평가등급에 의해 대출대상자로 판정된 고객
※ 개인사업자 및 우리은행 기업대출 보유자 신청불가합니다.
대출한도금액
개인별 최고한도 3천만원
개인의 신용 및 부채상태에 따라 차등 적용합니다.
우리은행 신용 및 보증대출, 타은행 대출, 현금서비스는 모두 한도에서 차감합니다.
대출기간
만기일시상환 및 한도대출(마이너스통장) : 1년이내 약정(최장 5년까지 기한연장 가능)
원(리)금분할상환대출 : 최장 5년까지 약정가능
기본금리
기준금리 : 3개월 KORIBOR 또는 기간별고정금리
가산금리 : 신용등급별로 다르게 적용
※ 한도대출(마이너스통장 방식)인 경우 건별대출 금리에 연 0.5%p 가산
우대금리
최대 0.6%
당행계좌로 매월 급여이체 : 0.2%
제세공과금 또는 관리비 매월 자동이체 : 0.1%
우리카드(신용) : 0.1%
매월 납입하는 적립식 상품 : 0.1%
우리은행 ISA가입고객(10만원 이상) : 0.1%
주거래조건(급여, 공과금, 신용카드) 충족고객 : 0.2%
※ 일부 우대금리 항목은 우대조건 충족여부에 따라 매월 재산정되어 적용됩니다.
※ 세부 우대조건은 가까운 영업점 상담을 통해 확인부탁드립니다.
상환방법
만기일시상환, 통장식상환 : 대출만기일에 전액 상환
원(리)금 균등분할 상환 : 매달 원(리)금을 분할하여 상환
※ 분할상환금의 천원미만 절사금액은 최초 분할상환원금에 가산됩니다.
관련서류
국민연금 및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를 통해 재직 및 소득 자동 확인으로 고객 준비 서류 없음
※ 국민연금공단 및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정보 확인 시 재직 및 소득 관련 정보에 회사가 2군데 이상인 경우 대출이 불가합니다. (※ 예시: 국세청 홈택스 통한 급여소득 확인 시 특정 연소득에 회사가 2군데 이상인 경우 / 국민연금 사이트 통한 재직 확인 시 현재 재직회사가 2군데 이상인 경우 등)
고객부담비용
인지대 : 50% 고객부담
※ 대출금액별 차등 적용(대출금 5천만원 이하시 면제)
이자납입
건별대출 (만기일시상환)
이자납입일을 정하여 일정주기(매월)마다 이자를 납입
대출실행응당일 기준, 매월 대출금입금계좌에서 자동이체 처리됩니다.
한도대출 (마이너스통장)
은행이 정한 매월 결산일에 납입
※ 매월 셋째주 또는 마지막주 토요일(공휴일인 경우 직전 영업일) 기준(다음날 고객님의 계좌에서 자동인출)
[휴대폰 문자메시지 통지 서비스]를 신청하시면, 대출관련 휴대폰 문자메시지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중도상환해약금
대출취급 후 3년 초과 상환시 : 면제
대출취급후 3년이내 상환시 : 중도상환금액 × 0.5% × (만기까지 남아있는 기간 / 대출기간)
※ 단, 대출 만기일 1개월 이내에 상환할 경우 중도상환해약금 면제
신청가능시간
평일 오전 9시 ~ 오후 5시 30분 (※ 토요일 및 공휴일은 신청불가)
거래제한
금융기관 연체대출금 보유자, 신용도판단정보등록 고객 등 해당사유가 있는 경우
은행내부심사 기준에 의하여 대출신청이 불가능합니다.
대출금 입금계좌 및 한도 약정계좌는 계좌 개설 이후 최소 1개월이 경과된 계좌만 가능하오니,
유의하시어 대출신청하여 주시기바랍니다.
대출신청단계에서 휴대폰 문자메시지 인증을 실시하며, '본인명의'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,
다음단계 진행이 불가능 하오니, 유의하시어 대출신청하여 주시기바랍니다.
유의사항
국민연금공단 및 국세청 홈택스사이트에 등록된 재직 및 소득관련 정보에 회사가 2군데 이상인 경우 대출취급 불가
당행의 심사기준과 고객님의 신용도에 따라 대출여부 및 대출금액이 결정됩니다.
대출취급시 인지세(50% 고객부담) 등의 부대비용과 상환시기 및 금액에 따른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대출금의 상환 또는 이자납입일이 지연될 경우 연체이율이 적용되며, 신용정보관리대상 등재, 예금 등 채권과의 상계 및 법적절차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.
신용관리대상자, 연체이력보유자, 신용거래 정보부족 등 여신부적격자에 대하여 대출취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금리인하요구권 : 신용상태에 현저한 변동이 있는 경우(승진, 직장/직위변동, 소득증가, 자산증가, 부채감소, 은행의 우수고객 선정, 신용등급상승 등)에는 증빙자료를 첨부한 금리인하신청서를 은행에 제출하여 금리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 단, 은행의 개인신용평가시스템(CSS)평가, 고객님의 신용등급, 상품별 등에 따라 적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.
기한연장 시점에 개인신상(소득, 직장변동, 퇴사 등) 및 개인신용등급 등에 따라 대출금의 일부 또는 전부가 회수될수 있습니다.
상품 내용 및 서비스는 은행 또는 제휴사 등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중단될 수 있습니다.
3개월 KORIBOR 금리는 매 3개월마다 기준금리가 변동되어 적용됩니다.
인터넷대출은 '내국인 거주자'에 한하여 신청가능합니다.(외국인 및 비거주자 신청불가)
대출신청을 하시면 고객님의 신용정보 조회기록이 신용정보회사에 제공됩니다.
기타 자세한 내용은 가까운 영업점 또는 고객센터(1588-5000, 1599-5000)로 문의하여주시기 바랍니다.
문의사항
우리은행 고객상담센터
☎ 1599-5000 또는1588-5000 ☞ 인터넷뱅킹상담 (0번→2번) /대출상담 (0번→4번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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